† 청춘다이어리/29살 청춘다이어리
좋은기운♡좋은사람 - 안채영의 청춘다이어리
부자엄마 가난한엄마
2013. 10. 27. 22:52
좋은기운♡좋은사람
맛있는 음식과 과일, 차, 피아노와 플룻, 고양이와 개, 책, 네일아트, 장작구이 등등..
행복한 문화가 있는 인문학 독서모임 멤버의 러브하우스를 방문하고나서 느낀점은, 좋은사람에게는 좋은기운이 퍼진다는 것이다.
여기에 모인 멤버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웃음꽃을 피우며 즐거워하고, 그 속에서 서로가 충족될만한 중요한 가치를 찾아갈 수 있는것은, 열려있는 긍정적인 사고로 서로를 존중하고자 하는 마음이 존재하기에 가능한 것이 아닐까?
나와 생각이 다르다고해서 미워하거나 이간질하거나 짓밟으려고 한다면, 그 어떠한 인간관계도 오래 지속되기는 힘들 것이다.
서로의 가치관을 존중하고 공유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인생~! 이것이 중요한 것이다.
오늘 집들이에 초대해준 수정언니 부부를 보며 또 한번 느끼는 것은, 가난하다고 해서 불행한 것도 아니고, 부자라고 해서 행복한 것도 아니라는 것이다.
자신의 분수를 알고 과도한 욕심을 부리지 않는 선에서 서로의 가치관을 공유할 수 있고, 인격적으로 존중해주는 마음이 있고, 일방적인 희생만을 요구하는 이기적인 마음을 가지지 않으며, 각자 삶의 분명한 사명과 목표가 있고, 힐링이 될만한 적당한 여가나 취미를 함께하거나 진심으로 응원해 줄 수 있는 건강한 정신을 가진 가정이 행복한 가정이다.
좋은인연을 만나 건강한 삶의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다.
2013.10.27 안채영의 청춘다이어리